재직증명서(가입증명서)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

2023. 1. 18. 11:08이슈/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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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발급 장소

 

- 재직 중인 회사

- 국민연금공단 지사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온라인발급)

재직 증명서는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서 발급해야 할 의무가 있지만

본인이 직접 뽑고 싶거나 발급 요청이 불편한 경우에는 대신 국민연금공단 지사에 방문해서 발급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출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은 국민연금가입내역으로, 사업장의 이름과 기간이 나오므로 회사에 재직했다는 증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재직증명서 발급과정

 

 

1. 국민연금 전자민원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개인인증 버튼을 눌러, 공인인증서나 간편 인증서로 로그인해 줍니다.

요즘은 인터넷뱅킹용 공인인증서가 아닌, 카카오톡으로도 간편 인증이 되어 편리합니다.

 

 

3. 개인서비스를 클릭 후, 두 번째에 있는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해 줍니다. 

 

 

 

4. 가입증명서(국/영문)를 클릭 후에, 국문증명서/ 영문증명서 중 선택하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동의 등 모두 체크 후,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5. 그동안 일했던 직장에서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모두 나옵니다.

여기서 전체가 필요하면 전체를, 특정 사업장만 필요하면 특정 사업장 클릭하고

프린터발급 / 팩스전송 / 전자증명서 중 선택해 주면 됩니다.

6. 마지막으로 발급 용도 선택 후에, 확인을 눌러주면 인쇄가 됩니다.

 

 

회사에 재직증명서 서류를 요청하기 어려울 때,

온라인으로 증명되는 방법이 있으니 너무 편리하네요 :)

위의 방법 꼭 기억해두고 필요하실 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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